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

Daum과 함께한 2013서울모터쇼!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입니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는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볼 수 있는 큰 행사가 있었어요. 바로 2013서울모터쇼’가 그것이었죠. 총 관람객 104만9000여 명, 총 14개국의 384개 업체 참여라는 역대 신기록을 세우며 10일 간의 대장정을 마친 2013서울모터쇼! 바로 이 2013서울모터쇼의 공식 미디어 후원사로 Daum이 참여했어요~ 다음의 Festival & Shake, 그 첫 번째 페스티벌로 손꼽힐 2013서울모터쇼를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2013서울모터쇼의 공식 미디어 후원사 Daum, 서울모터쇼 시작 전부터 분주하게 준비에 나섰는데요. 다음의 알짜배기 서비스인 ‘다음 자동차’에 ‘서울모터쇼’ 스페셜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13서울모터쇼의 개막식이 열리던 3월 29일! 오전 11시에 개막식이 시작되고, 12시부터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모터쇼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었어요. 첫 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낸 2013서울모터쇼, 수만 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축구장 5배 크기의 전시 사이즈와 세계적인 명차들의 행렬을 선보였죠. 2013서울모터쇼를 아쉽게 놓친 분들을 위해 잠시 그 현장을 생생한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어떠세요? 화려하고 멋지죠? 그런데 잠깐, 여기서 드는 의문 하나! 자동차를 만드는 곳도 아닌 Daum이 모터쇼 현장에 부스를 만들었다는 사실, 왜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과연 Daum은 왜? 그리고 2013서울모터쇼에서 Daum은 과연 무엇을 했을까요?

 

 

그럼, 2013서울모터쇼의 Daum 부스, Daum 오토 스트리트 현장을 살짝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Daum 오토 스트리트의 전반적인 컨셉트는 바로 ‘링크’였어요. 관객과 관객, 자동차와 관객, 자동차와 자동차를 모아주고 이어주는 역할에는 Daum이 딱이니까요. 커다란 전광판을 통해 모터쇼에 참가한 업체에서 가장 어필하는 차량에 대한 영상을 소개하고,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사진을 찍어 배터리가 부족한 관객들에겐 무료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답니다.

 

 

디지털뷰를 통해서는 복잡다단한 현장 지도 안내와 ‘최고의 SUV를 찾아라’라는 미션의 ‘틀린그림찾기’ 게임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고요. 게임에 참여만 하면, 작은 저금통으로 변하는 ‘페이퍼카’ 선물도 팍팍~ 또한 부스 곳곳에 디지털 스크린을 배치해, 모터쇼의 핫이슈와 재미있는 정보를 관객들이 직접 검색해볼 수 있도록 했답니다. 이쯤하면 2013서울모터쇼에서의 Daum,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고 할 수 있죠?

 

 

참, 이번 2013서울모터쇼에서 Daum은 깜찍하고 세련된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기도 했답니다. 과연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함께 보실까요?

 

 

 

 

 

Daum이 자랑하는 다음 자동차 서비스! 모바일에서는 다음앱을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전세계 모터쇼 정보를 소개하고, 차량 비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이 중에서도 차량 비교 서비스는 단연 인기 top, 자동차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이 즐겨찾기하는 서비스죠. 다음 자동차와 꾸준히 만나보신다면, 국내외 다양한 모터쇼를 직접 보는 것만큼이나 알차고 다양한 자동차 정보를 만나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아직 다음 자동차를 즐겨찾기 등록하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다음앱으로 들어가 즐겨찾기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