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테마 오픈! 블링블링 다음앱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기획자 정다음입니다.

장마로 인해 비도 많이 오고 더워진 7, 건강하게들 보내고 계신가요? 상큼하고 활기찬 무언가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음앱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할까 해요~ 4.2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다음앱, ‘테마사용으로 더욱 다양한 감성을 더하게 되었어요. 블링블링, 심플, 로맨틱 등등의 열 세가지 감성적 테마로 다음앱을 꾸며볼까요?  

 


지난 4월 업데이트된 다음앱 4.0에서는 홈에서 원버튼으로 메뉴 화면을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새롭게 업데이트된 다음앱 4.2에서는 사이드 메뉴로 변경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MY서비스 및 즐겨찾기, 설정 메뉴로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게 된 거죠!

사이드 메뉴로 진입하려면? 홈 하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거나 스윽 밀기만 하면 돼요~ 홈 화면이 아닌 곳에서는 화면 끝을 스윽 밀어주세요. 그럼 사이드 메뉴가 빼꼼 나올 거예요. 사이드 메뉴 화면 속에 자리한 테마 스토어를 클릭!  

 

 

다음이의 TIP! 홈에서 메뉴 버튼을 꾹 누르셔서 왼쪽으로 옮겨 보세요. 왼쪽, 오른쪽 중 사용하기 편한 곳에 위치시킬 수 있어요.

 

 

테마스토어에 들어가면, 짜잔! 미니박스, 심플매니아, 롤링팡팡, 애니멀 프렌즈 등등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를 만나볼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의 감성을 충족시키고자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디자이너 분들이 한땀 한땀 만들어 주셨죠. 앞으로도 테마 스토어에는 계속해서 상콤하고 엣지있는 테마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원하는 테마를 찾으셨나요?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시면 상세보기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테마 패키지가 내 스마트폰에 설치되고 적용해 주기만 하면 테마 적용 완료!  

 

 

심플했던 홈 화면이 내 감성에 맞게 블링블링~ 변하셨나요? 테마가 적용되면 다음앱 홈 화면의 투데이위젯 버튼, 검색패널, 하단 버튼, 사이드 메뉴까지 싸악 바뀐답니다. 그날 그날 내 감성에 맞게 자주 바꿔보세요.

 

 

 

이번 다음앱 4.2 개편은 테마 적용과 함께 MY서비스로의 빠른 접근에 가장 많이 신경을 썼어요. 서비스서랍 서비스 종료 후, 유저분들께서 자주 가는 서비스로의 접근이 불편하다 등등의 의견을 주셨었거든요. 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노력하는 마음으로, 언제나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도록 사이드 메뉴로 단장했습니다.

 

 

 

홈에서든, 다른 페이지 브라우징 중이든 우측 끝에서 왼쪽으로 스윽 밀기만 하세요~ (홈에서 메뉴 위치가 왼쪽이라면 반대로 밀면 됩니다 ^^) 사이드 메뉴가 나오고, MY서비스 중 상위 8개 서비스가 항상 노출됩니다. MY서비스 메뉴에서 편집을 통해 8개 노출될 서비스를 정할 수도 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시고요.  

 

벌써 4.2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다음앱! 언제나 감성 UX’라는 모토로 사용하기에 즐거운, 컨텐츠도 즐거운 다음앱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에도 계속되는 다음앱의 달리기! 앞으로도 사랑과 기대 많이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