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말하는 대로 댓글이 달린다! 다음앱 음성댓글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유창조 개발자입니다!

늘 똑똑한 기능 탑재로 편리한 모바일 생활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는 다음앱, 이번에도 다음앱에서는 여러분께 편리하고 재미있는 모바일 세상을 보여드리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바로 음성댓글서비스입니다!

힘들게 한 글자 한 글자 입력하며 댓글을 쓰고 있는데, 한참 쓰고 보니 댓글 전체가 오타투성이일 때! 많이 당황하셨죠? 이제는 더욱 편리하게 말로 작성하는 댓글, 다음앱의 음성댓글 기능을 만나보세요!

 

음성댓글은 다음앱의 특수검색 기능 중 하나인 음성검색엔진을 활용한 기능입니다. 그동안 검색 기능에서 사용해왔던 일반적인 음성 단어 검색과는 조금 다른데요. 댓글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활할 때 말하는 자연어 형태이자 연속적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이 필요하죠. 나날이 발전해가는 기술을 언제나 가장 빠르게 추구하는 다음앱!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고성능 엔진의 적용으로 인해 다음앱 4.2.0 버전부터는 새로운 음성검색 엔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다음앱을 사용해 오면서 음성댓글이 필요한 상황, 많이 겪어보셨죠? 요리를 하느라 손이 모자랄 때,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하는 등 손에 물이 묻어 있는 순간에, 나의 소중한 스마트폰이 깨져서 제대로 타자를 보면서 입력할 수 없을 때, 운전하면서 부득이하게 댓글을 남겨야 할 때 등등생각보다 음성댓글이 필요한 순간은 많답니다.

 

 

그럴 때, 다음앱의 음성댓글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댓글쓰기 창에서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 원하는 댓글 내용을 말하기만 하면 저절로 댓글이 텍스트로 변화한답니다. 참 쉽죠?

 

 

유창조의 Tip! 음성댓글은 다음앱 4.2 버전 이상의 설치를 권장하며, 주위에 소음이 많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못할 경우 완벽한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조용한 곳에서 정확한 발음으로 이용하는 음성댓글이라면 더욱 완벽하겠죠?

 

다음앱 음성댓글은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로의 도입을 꿈꾸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적용된 서비스는 바로 뉴스 서비스! 현재는 뉴스 서비스에서 음성댓글 기능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앞으로 댓글이 존재하는 모든 서비스에 음성댓글 기능이 지원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예정이랍니다. 다음앱의 음성댓글 기능, 더욱 많은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