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

요즘 대세 <미생> 전격 파헤치기! 숫자로 보는 미생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입니다~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봐야 할 웹툰, 직장인의 인생 교과서, 샐러리맨 필독 웹툰...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아시겠죠? 바로 요즘 대세 웹툰 <미생>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드라마 직장의 신’, 최근 방영된 무한도전 무한상사 뮤지컬등을 통해 직장생활의 애환을 담은 이야기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잖아요. 하지만 그 어떤 것보다도 직장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의 실감나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미생>!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미생>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미생>을 나타내는 숫자들을 통해 <미생>을 샅샅이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른바 숫자로 보는 <미생>’! 지금부터 함께하시죠~

 

 

 

자고로 인기 웹툰이라면 많이 보고 많이 알려져야 하는 법! 그런 점에서 <미생>은 실로 대단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죠. 누적조회수가 무려 4억이라는 높은 구독율을 자랑하고 있는 <미생>! 어마어마한 조회수로도 모자라 <미생> 전체 독자 댓글 참여 수가 5,171, 회당 좋아요클릭 수만 평균 7,000여 개에 달하고 있는데요. 다음 웹툰 흥행 붐을 일으키며 이른바 웹툰 전성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미생>, 필독 웹툰이라 불릴 만 하군요!  

 

 

재미있기만 하면 남는 게 없다고요? 재미와 감동, 높은 완성도까지 겸비한 웹툰이 바로 <미생>이죠! 독자들에게 매번 높은 평점을 받으며 다음 웹툰 평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생>, 평균 평점이 무려 9.8점이라는 사실! 직장인들 사이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탄 <미생>은 각종 언론과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직장 생활의 교본', '샐러리맨 만화의 진리', 대중과 평단을 동시에 사로잡은 웹툰이라는 호평 일색의 평가를 받으며 사랑받고 있답니다. 이쯤 하면, <미생>의 높은 완성도가 입증되었나요?

 

 

 

2012 1 20일에 연재를 시작한 <미생>. 벌써 1 3개월 가량 연재가 진행되어 오고 있는데요~ 2013 5월 현재까지 126수 연재중! 얼떨결에 대기업 계약직으로 입사하게 된 주인공 장그래의 좌충우돌 사회생활 적응기를 담은 <미생>,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탄탄한 스토리와 묘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렇게 탄탄한 줄거리와 구성으로 지난 2012년에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만화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어떤가요, 대통령상 수상한 웹툰, 정주행의 욕구가 불끈불끈 솟아오르지 않으시나요? 

 

꼭 봐야할 웹툰으로 손꼽히고 있는 요즘 대세 <미생>! 앞으로 <미생 모바일 무비> 카테고리를 통해 <미생>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미생> 꼬옥 챙겨보시고 우리와 함께 즐거운 수다 떠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앞으로 <미생>의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찾아옵니다.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