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입니다~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봐야 할 웹툰, 직장인의 인생 교과서, 샐러리맨 필독 웹툰...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아시겠죠? 바로 요즘 대세 웹툰 <미생>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드라마 ‘직장의 신’, 최근 방영된 ‘무한도전 – 무한상사 뮤지컬’ 등을 통해 직장생활의 애환을 담은 이야기들이 많이 회자되고 있잖아요. 하지만 그 어떤 것보다도 직장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의 실감나는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미생>!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미생>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미생>을 나타내는 숫자들을 통해 <미생>을 샅샅이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른바 ‘숫자로 보는 <미생>’! 지금부터 함께하시죠~
자고로 인기 웹툰이라면 많이 보고 많이 알려져야 하는 법! 그런 점에서 <미생>은 실로 대단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죠. 누적조회수가 무려 4억이라는 높은 구독율을 자랑하고 있는 <미생>! 어마어마한 조회수로도 모자라 <미생> 전체 독자 댓글 참여 수가 5,171개, 회당 ‘좋아요’ 클릭 수만 평균 7,000여 개에 달하고 있는데요. 다음 웹툰 흥행 붐을 일으키며 이른바 ‘웹툰 전성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미생>, 필독 웹툰이라 불릴 만 하군요!
재미있기만 하면 남는 게 없다고요? 재미와 감동, 높은 완성도까지 겸비한 웹툰이 바로 <미생>이죠! 독자들에게 매번 높은 평점을 받으며 다음 웹툰 평점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미생>, 평균 평점이 무려 9.8점이라는 사실! 직장인들 사이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탄 <미생>은 각종 언론과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직장 생활의 교본', '샐러리맨 만화의 진리', ‘대중과 평단을 동시에 사로잡은 웹툰’이라는 호평 일색의 평가를 받으며 사랑받고 있답니다. 이쯤 하면, <미생>의 높은 완성도가 입증되었나요?
2012년 1월 20일에 연재를 시작한 <미생>. 벌써 1년 3개월 가량 연재가 진행되어 오고 있는데요~ 2013년 5월 현재까지 총 126수 연재중! 얼떨결에 대기업 계약직으로 입사하게 된 주인공 장그래의 좌충우돌 사회생활 적응기를 담은 <미생>,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탄탄한 스토리와 묘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렇게 탄탄한 줄거리와 구성으로 지난 2012년에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어떤가요, 대통령상 수상한 웹툰, 정주행의 욕구가 불끈불끈 솟아오르지 않으시나요?
'브랜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um,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를 흔들다! (0) | 2013.05.10 |
---|---|
대세 웹툰 <미생>의 모든 것 1탄 : <미생> 흥미진진 스토리 완전 정복! (8) | 2013.05.09 |
배두나와 함께하는 모바일 모닝갤러리 (5) | 2013.04.24 |
TBWA 박웅현 CD & 다음 브랜드마케팅팀 신승호 님이 전하는 ‘모으다. 잇다. 흔들다’ TV 광고 이야기 (2) | 2013.04.23 |
다음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 배성준 유닛장이 전하는 ART&SHAKE 프로젝트 이야기 (3) | 2013.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