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더 시크하고 심플해진 다음앱 위젯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개발자 유창조입니다.

편리하게 내가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접근할 수 있어서 유용한 위젯,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분들은 많이 쓰고 계실텐데요. 그런데 다음앱 위젯이 사용하기 더 편리하게 바뀌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탕화면에서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 달라진 다음앱 위젯을 소개합니다.  

 

다음앱에서 제공하던 검색 위젯, 날씨, 환율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추천 키워드 위젯, 실시간 이슈를 확인할 수 있는 핫이슈 위젯 등 총 3가지의 위젯이 더욱 새로워졌습니다. 위젯 3종의 디자인이 어떤 배경화면에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로 새롭게 변했지요.  

또한, 이제는 위젯 사이즈 조절도 가능해졌답니다. 위젯을 처음 홈화면에 놓을 때나, 이미 설치된 위젯을 꾹 누르면 사이즈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지요. 참고로 사이즈 조절 기능은 안드로이드 OS 3.1 이상에서만 지원되니 이 점 참고하세요.

 

 

 

"나는 음악 검색을 자주 이용하는데, 음악 검색만 쉽게 이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위젯 사이즈가 홈 화면에서 다른 위젯들 사이에 쏙 들어가면 좋겠는데, 방법이 없을까?"

위젯에서 특정한 기능만 필요하신 경우가 많으시죠? 그리고 다른 위젯들과 같이 홈 화면에 놓다 보면 위젯이 작은 사이즈일 경우 더욱 예쁘고 편한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작고 심플한 기능을 제공하는 위젯을 참 좋아하는데요.

사용자 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위젯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달라진 다음앱 위젯은 1X1 사이즈의 검색 위젯을 신규로 추가했답니다. 다음검색, 코드검색, 음악검색, 사물검색까지! 각각의 검색 위젯을 컴팩트하게 홈 화면에 놓고 내 취향대로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의 다양한 기능, 하나도 놓치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텐데요. 다음을 사랑하는 여러분을 위해, 새로워진 다음앱 위젯은 바로가기형 위젯도 준비했답니다.

메일, 카페, 뉴스, 스포츠, 미즈넷, 만화속세상... 다음만의 서비스와 컨텐츠를 다음앱 바로가기 위젯을 통해 쉽게 이용해보세요다음이 자랑하는 컨텐츠,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말이지요.

 

 

 

 

위젯이 아직 낯설다고요? 걱정하시 마세요, 차근차근 설치하면 됩니다. 먼저 다음앱을 설치하신 후, 홈 화면을 꾹 눌러보세요. 위젯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다음앱 위젯을 길게 누르고 드래그 하셔서 홈 화면의 놓고 싶은 위치에 옮겨 놓기만 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

 

 

더욱 예뻐지고 편리해진 다음앱 위젯,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개선을 통해 여러분께 다가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앱 위젯 어서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다음앱을 먼저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새로워진 다음앱 위젯, 모두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