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카페앱과 함께하는 토익공부가 가장 쉬웠어요! – 모바일 멘토 최영재 님

 

안녕하세요. 모바일 멘토 활용기의 첫 포문을 열게 된 ‘카페앱’ 멘토! 최영재입니다. 다음 모바일 멘토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듣고 “두근두근!” 기대 반 설렘 반에 조금은 떨었던 것 같아요. 제가 소개해 드릴 다음앱은 바로 ‘카페앱!’ 입니다.


저는 현재 대학생인데요, 대한민국의 여느 청년들처럼 취업을 앞두고 토익 공부에 매진 중이지요. ‘점수 올리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토익이지만 다음 ‘카페앱’으로 좀 더 쉽고 빠른 토익 공부법을 알게 됐답니다.
여기서 주목! 오늘은 다음 모바일 멘토 첫 주자인 만큼, ‘카페앱’을 이용한 저만의 토익 점수 올리기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저의 특급 비법은 바로! 카페앱의 즐겨찾기기능과 알림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토익 공부를 위해 학원에 다니고 있는데요, 우리 학원은 다음 카페에서 학습 자료를 공유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게시판 즐겨찾기서비스는 정말 유용하지요. 사실 카페에 가입해도 모든 게시판을 다 이용하는 사람은 드물잖아요? 다음 카페앱의 가장 큰 장점은 특정 게시판을 리스트업 할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입니다.

 

 

 

 

 ‘보관함서비스를 통해 제게 필요한 게시글을 등록해 놓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정보를 확인하지요. 일종의 책갈피 같다고 할까요? 여기저기 기웃거릴 필요 없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겁니다.

, 질문을 올리면 댓글 알림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번거롭게 수시로 확인하지 않아도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학원에서 토익 관련해 정보가 올리면 바로바로 내려받고 학습하거나 파일을 들어요. 학원에는 대학생이 대부분이고 진급시험을 위한 회사원들도 많은데, 이들 대부분이 저처럼 카페 내의 정보를 모바일로 얻고 있지요.

이동 중의 자투리 시간도 깨알같이 활용할 수 있는 숨은 노하우랍니다~

 

 

 

 

 

 

사실, 제가 처음 카페앱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여행 중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였어요. 이동하면서 해당 지역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죠. 이처럼 카페앱은 외부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가장 빨리 얻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실, 요즘 사람들은 집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드물잖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학교, 학원 등 밤까지 밖에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모바일을 주로 활용하게 됐어요.

 

 

 

 

저 같은 경우 카페를 여러 군데 많이 가입해 두는 편인데요, 그중에서도 주로 이용하는 카페는 즐겨찾기기능을 통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토익 카페가 실시간으로 원하는 학습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면, 약속 장소로 이동하거나 편안하게 휴식할 때는 유머 게시판이나 게임 카페를 자주 들어가고 있어요.

외부에 있을 때, 특히 사람이 많은 지역에서는 3G 속도가 느려지는데, 카페앱을 이용하면 서너 번의 좀 더 짧은 단계에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지요.

 

 

 

 

      자, 어때요? 공부면 공부, 휴식이면 휴식. 카페앱은 제 일상에서 유익한 정보와 힐링을 동시에 주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덕분에 토익 점수도 쑥쑥 올라가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카페앱을 똑똑한 비서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어려운 공부를 할 때 실시간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휴식할 때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즐거움을 찾을 수 있지요. 필요할 때면 언제나 곁에서 도와주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는 보좌관,

 

 

그래서 제게 카페앱은 똑똑한 비서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시작해 보세요~ 더욱 편하고 즐거운 정보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