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가장 아름다운 안드로이드앱, 쏠메일&쏠캘린더!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감성 돋는 디자이너 박감성 입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모바일앱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먼저, 뛰어난 기술력은 기본이고요. 사용자에게 편리한 UI와 직관적인 디자인 또한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오늘 이 시간에는 이 모든 것들을 갖춘 다음의 야심작, ‘쏠메일쏠캘린더에 관한 소식을 전해 드릴까 해요. 쏠메일앱쏠캘린더앱에 대해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아요~

 




미국 IT 전문매체 더넥스트웹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안드로이드앱에 쏠메일과 쏠캘린더가 선정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더넥스트웹은 현재 안드로이드 OS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앱 중 디자인, UI가 뛰어난 앱 30개를 뽑아 공개하였는데요. 다음이 출시한 쏠메일, 쏠캘린더 두 가지 앱이 모두 가장 아름다운 안드로이드앱에 포함되었답니다. 에버노트(Evernote), 구글 나우(Google Now), 핀터레스트(Pinterest), 텀블러(Tumblr) 등 해외 유명 앱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 저희 연구소 연구원들의 어깨가 으쓱~했다는 사실!

 



보다 원활한 업무를 위해 저는 회사 전체 메일과 저희 디자인팀 메일 계정을 분리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확인할 때 매번 로그인, 로그아웃을 반복하는 일이 참 번거롭더라고요. 하지만 쏠메일을 알고 나서 모든 메일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Gmail, Nate는 물론, 회사나 학교 메일까지 쏠메일 하나로 관리할 수 있으니 정말 대~단한 쏠메일이죠? 여기서 놀라기엔 아직 이르답니다. 내가 원하는 메일만 바로 볼 수도 있어요. 중요첨부안 읽은 메일 모두 한 눈에 찾아서 편리하게 관리하세요~ 각 계정은 통합 메일 보기 화면 오른쪽에 있는 색상 바를 통해 구분할 수 있답니다.


 


혹시 삭제하기엔 불안한 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쌓이고 있나요? 쏠메일에서는 단 한번의 터치로 별도의 보관(Archive)폴더로 옮길 수 있답니다. 스와이프 기능으로 밀어서 메일을 바로 보관하거나 삭제도 가능하니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고민의 흔적이 보이죠? 메일을 확인할 때마다 700개 이상의 예쁜 스티커와 감성 돋는 위젯 여러분의 기분을 한껏 UP! 시켜 줄 거에요~ :)





심플하고 아름다운 디자인, 가볍고 빠른 성능, 한주간의 날씨와 예쁜 위젯까지! “Daum”의 오픈 캘린더 종결자 ‘쏠캘린더’가 왔다! 기존에 쓰던 캘린더 일정 설정 없이 그대로 사용 가능한 ‘쏠캘린더’! 스마트폰 기본 캘린더와 구글캘린더는 물론 다음캘린더, 야후캘린더 등 CalDAV 프로토콜이 적용된 모든 캘린더 서비스와 연동이 된답니다.





쏠캘린더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1. 약속 잡을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날씨! 우리나라 전국 날씨는 물론, 이제 세계 어느 곳에 있든지 한주간 날씨를 쏠캘린더로 확인하세요~

2. 특별한 기념일과 중요한 일정 그리고 내 기분까지 표현하는 귀여운 스티커로 통통 튀는 다이어리를 만들어 보세요!

3. 다양한 위젯 중 내게 꼭 맞는 위젯을 골라 홈 화면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보세요!


 


평범한 오늘, 쏠캘린더와 함께라면 블링블링~



 

모든 메일을 한 번에, All-in-One, 메일앱의 최강자 쏠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