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볼수록 볼만한 스토리, 스토리볼!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창의력 돋는 기획자 정다음 입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쁘게 살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은 우리들에게 Must Have Item이죠. 출퇴근 붐비는 지하철 안에서 심심할 때, 약속시간에 늦은 친구를 기다릴 때 저는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꺼내 들곤 하는데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때 스마트폰만큼 유용한 게 없더라고요. 저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해 잠깐의 시간을 보내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런 시간들을 어떻게 하면 좀 더 재미있고 유용하게 보낼 수 있을까-하는 생각에서 출발해 탄생하게 된 서비스, 다음 스토리볼을 소개할게요!

 




매일 매일 들여다보는 모바일 세계에 뭐, 새로운 게 없을까~ 모두들 한 번쯤 고민 해 본 적 있으실 거에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다음이 준비했답니다. 모바일 세상에 푹 빠진 당신을 위한 신세계, 이름 하야 스토리볼! 이름만 들어도 어감이 참 앙증맞지 않나요? 동글동글 귀여운 캔디가 연상되는 스토리볼에는 캔디만큼이나 달콤한 이야기들이 한 가득 있답니다.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작품을 통해 생활에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재테크, 연애, 직장생활, 요리 등 여러 분야의 스토리가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골라서 본다면 더욱 유용하게 스토리볼을 즐길 수 있겠죠? 모든 정보가 재미난 이야기로 표현된다고 하니 스토리볼과 함께라면 정보와 웃음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겠네요~

 



스토리볼에는  네 개의 리스트가 있는데요. 여러분이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결과라고 해요. 요일별 스토리, 인기 스토리, 천 개의 공감, 전체 스토리. 이렇게 네 개의 리스트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처음 스토리볼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도 쉽고 편하게 스토리볼 이야기를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스토리볼에서 처음 공개되는 작품들도 있어요. 2년만에 500억 신화를 이뤄낸 젊은 창업꾼, 국대 떡볶이 대표가 처음으로 그 성공 비결을 공개하기도 했고요. 세상의 부조리를 재치 있는 유머로 풀어내는 혜믿스님의 킬링 캠프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기도 했답니다. 여러 캐릭터가 주제별로 스토리텔링을 해주고, 생활 속에 필요한 서바이벌 팁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볼수록 볼만한 스토리볼! 그렇다면 스토리볼을 좀 더 유용하게 즐기는 방법을 여러분께 살짝~ 공개 해 드릴게요~


 

 


매일 매일 새로운 스토리가 업데이트 되는 스토리볼. 볼거리, 읽을 거리가 정말 많아요. 하지만 때로는 내가 원하는 스토리만 골라서 누가 알려줬으면 좋겠다 생각할 때도 있을 거에요. 매번 나에게 필요한 스토리를 일일이 찾아서 보기가 귀찮을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준비한 스토리볼 기능, ‘맞춤 한 작품’!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볼까요?



스토리볼은 매일 밤 12시에 10~15편의 스토리가 업데이트 됩니다. 출퇴근 시간, 근무시간, 저녁 시간에 볼만한 새로운 스토리를 매일 만날 수 있어요. 주말과 주중, 아침과 낮, 그리고 밤. 우리가 필요로 하는 스토리는 매번 다르잖아요. 그래서 요일별, 시간별로 스토리볼 리스트를 제공함으로써 지금 이 순간나에게 유용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답니다.


스토리볼이 만든 리스트가 요일별, 시간별 리스트라면 여러분이 만드는 스토리볼 리스트도 있어요. 인기 리스트는 최근 일주일간 많은 공감을 받은 인기 작품들을 모아 놓은 공간이에. 일주일마다 순위가 바뀐다고 하니 다른 사람들은 어떤 작품을 좋아하는지 인기 리스트를 통해 알 수 있겠죠? 

천 개의 공감은 1000개의 공감을 달성한 스토리를 모아 놓은 곳이에요. 천 개의 공감을 달성한 이후에도 공감수는 계속 올라간다고 하니 내가 좋아하는 스토리의 공감수가 어디까지 올라가는 확인 해 보아요~





다음이 굿 다운로더캠페인과 함께했던 <Good Story> 프로젝트를 기억하시나요?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합법 다운로드를 권장하는 캠페인이 바로 굿 다운로더 캠페인 이랍니다. 우리가 스토리볼에서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마음껏 볼 수 있는 것도 모두 스토리볼 작가들 덕분인데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을 거듭하는 작가들에게 창작물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도리라고 볼 수 있겠지요. 그래서 앞으로 스토리볼의 작품들은 연재 중에는 무료, 연재가 끝나면 작가와 협의 하에 유료 비중을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1~5회까지는 모두 무료, 이후 회차는 작가의 자율 유료화로 스토리 가격은 회차당 100~1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 된답니다. 구매 후에는 5일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다만 연재 기간이 긴 특정 작품(장르 소설)의 경우 1~20화까지 무료로 보실 수 있고요. 21부터는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랍니다.


 



지금 스마트 폰을 들고 계시나요?



 

내 스마트 폰에 다음앱이 없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