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신학기 Must Have App, 다음 사전앱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모바일 생활 연구소 기획자 이루리입니다.

어느새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에요. 가을 신학기를 맞이하여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에서는 사전앱 업데이트가 있었답니다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라고 하네요.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도 곧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아쉽지만 아이폰 사용자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개강 시즌을 맞이하여 변신한 다음 사전앱! 무려 세 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니, 모바일 생활 연구소 기획자로서 그냥 지나칠 수는 없죠~ 지금부터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다음 사전앱을 소개할게요!

 


여러분께서는 출근길, 등굣길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시나요? 저 이루리는 CNN 영어기사를 즐겨 보는데요. 시사 뉴스를 접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영어공부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하지만 영어공부를 하다 보면 뜻을 잘 모르는 어려운 단어들이 종종 눈에 띄죠. 그럴 때마다 일일이 단어 뜻을 검색하기란 참 번거롭고 불편한 일이에요. 저처럼 모르는 단어 뜻을 좀 더 쉽게 검색할 수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빠르고 편리하게 단어 뜻을 찾아주는 꼬마사전기능을 소개합니다~

다음 사전앱 설정에서 꼬마사전 기능을 ON하고 모르는 단어를 드래그, 복사하면 스마트폰 상단에 단어 뜻이 뜬답니다. 단어 뜻 알림과 함께 발음 재생까지 된다고 하니 회화 공부도 함께 할 수 있는 꼬마사전기능이에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다음 사전앱 단어장 기능! 

검색한 단어는 단어장에 바로 저장할 수 있답니다. 손쉽게 터치 한 번으로 나만의 단어장에 쏘옥~! 발음 개별 듣기는 물론 연속 듣기도 가능하다는 사실~





다음 모바일 연구소 기획사 유창조군은 휴가를 맞이해 일본으로 배낭 여행을 떠납니다. 영어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지만 일본어 실력은 왕초보라서 걱정이 좀 되는군요. 고된 여정에 배가 고파진 창조군, 길을 걷다 맛있어 보이는 돈부리 전문 음식점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아뿔싸! 메뉴판에는 일본어가 한 가득~ 메뉴에 덧붙여진 음식설명도 모두 일본어로 쓰여져 있네요. 지금 유창조군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맞아요. 바로 다음 사전앱이죠.

배낭 여행을 가서 이정표에 쓰여진 외국어를 몰라 당황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아니면 애인 앞에서 멋지게 폼 잡으려 차이니스 레스토랑에 들어갔는데 꼬불꼬불 한자로 쓰여진 메뉴를 읽지 못해 체면 구기신 적 있으신가요? 그런 당신을 위해 다음 사전앱 팀에서 준비했답니다. 다음 사전앱 카메라 검색기능! 모르는 한자/일본어/중국어를 직접 찍거나 사진 불러오기를 통해 단어 검색을 할 수 있답니다. 신통방통 다음 사전앱 카메라 기능’! 한번 사용해 보세요~


 


단어장을 만들어 놓기는 했는데, 이미 외운 단어와 외우지 못한 단어가 섞여 있어서 불편하신가요? 사전앱에 단어 학습기능이 있기는 한데, 한 가지 뿐이라 별로 효과가 없다고요? 그렇다면 다음 사전앱 단어장 학습기능을 이용하세요. 카드암기, 객관식 문제, 빈칸 넣기 총 세 가지 각기 다른 학습방법으로 문제를 풀다 보면 자연스레 단어 암기가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PC단어장과 동일하게 복사/이동/삭제 등을 앱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편리한 다음 사전앱 단어장기능이에요.


 




내 손 안의 만능 어학 사전, 다음 사전앱!

지금 바로 다운받고 편하게 어학 공부 하세요~


*IOS 사용자를 위한 다음 사전앱은 곧 업데이트 된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