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모르는 단어가 없는 나만의 노하우, 사전앱이죠! - 모바일 멘토 안지혜 님

 

안녕하세요, 저는 모바일 사전앱 멘토 안지혜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모바일 멘토로 선정되니 참 설레네요. 제가 즐겨 쓰고 또 여러분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앱은 바로 '사전앱'이예요.

 

현재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저는 일도, 자기개발도 놓치고 싶지 않아서 늘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려 노력해요. 이렇게 영어 공부를 할 때 옆에 늘 있어야 하는 것이 바로 사전이잖아요. 딱 하나만으로 내가 원하는 사전 기능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은 없을까?’ 찾아 헤매다, 다음 사전앱을 만나게 된 후 완전 팬이 되었답니다. 어학 공부에 이보다 더 도움될 수 없는 사전앱, 저와 함께 만나보실래요?  

 

 

 

 

 

토익 시험 준비나 영어 회화 공부를 하면서 나름 여러 사전 앱을 찾아봤어요. 그러다 다음 사전앱을 만나게 됐는데, 다른 사전 앱들에서는 중국어, 일어 사전이 분리되어 있는 것에 비해 다음 사전앱은 모든 어학 사전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나 일을 하면서 영어나 일어 원서를 볼 때도 있는데, 영어 원서는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쉽게 검색해볼 수 있지만 일어는 그렇지 못할 때가 많잖아요. 그럴 때 다음 사전앱에서 일어 사진 촬영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어렵게 단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검색해 볼 수 있어서 참 편리했죠.

 

 

 

 

다음 사전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무래도 영어 사전이에요. 다음 사전앱은 단어를 검색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아요.

 

 

다른 사전 앱에서는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단순히 단어 검색만 할 수 있는데, 다음 사전앱에서는 오늘의 예문이라고 해서 매일 다른 예문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전 앱을 쓰면서도, 별도의 학습 앱들을 따로 설치하는 경우를 많이 봤거든요. 다음 사전앱은 하루 하루 알차게 공부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서 그럴 필요가 없죠.  

단어장도 편리하게 쓸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기능인데, 개인적으로 토익사전기능이 좋았어요. 기출 영단어, 암기용 단어 모음집 등 토익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이 모두 들어 있어요. , 영자신문 기사를 통째로 읽어주는 웹번역 기능도 종종 사용하고 있어요.

 

 

저에게 사전앱은 최고의 스터디 파트너예요. 나의 공부를 도와주는 친구 같은 존재니까요.

언제나 바로 옆에 있으면서 내가 원하는 학습 기능을 모두 갖고 있으니, 이쯤 되면 훌륭한 스터디 파트너 아닌가요?

 

사전앱은 꼭 단어를 검색하는 사전 본연의 기능뿐 아니라 다양한 어학 도우미로써의 역할을 해 주는 것 같아요. 그러니 영단어 검색이나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볼 만한 앱이죠. 바라는 점이 있다면, 앞으로 더욱 다양한 어학 사전도 추가되었으면 좋겠어요. 최근에 스페인어에 관심이 생겼거든요. 

 

알짜배기 어학 공부 파트너, 다음 사전앱! 여러분도 지금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