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대선, 그 뜨거운 열기! 투표가 더 쉬워지는 다음 대선 모바일 Lab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연구소장 김해박입니다.

12 19, 18대 대통령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죠? 시간 참 빠르군요, 허허 국민의 소중한 주권인 투표권을 행사하는 당당한 국민이 되려면 대선 정보와 투표에 대한 관심은 필수겠지요.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대선에 대한 정보를 모두 챙겨볼 수 없는 여러분들을 위해, Daum 모바일 생활 연구소에서 두 팔 걷고 나섰습니다. 여러분께 공개하는 대선 따라잡기 프로젝트,다음 대선 서비스!!

 

대선 정보에 능통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뭔가를 만들 수는 없을까?’라는 고민으로 시작된 다음 대선 서비스. 과연 어떤 내용들이 숨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그렇다면 서둘러 따라오시지요, 다음의 대선 서비스 중에서도 절대로 놓쳐선 안 되는 것들만 소개해 드릴 테니 말입니다.

 

 

 

제대로 된 공약을 보고 나와 맞는 후보를 정해야지~ 하는 생각, 한 번쯤은 해 보셨지요? 바로 그 생각에서 출발해 탄생한, 다음의 후보 선택 도우미 서비스입니다. 설문지로 만들어진 공약 문제를 술술 풀다 보면 나와 생각이 비슷한 후보가 누구인지 나온답니다. 후보 선택 도우미를 통해서 어떤 후보가 나와 잘 맞는지 다들 알아보자구요.

 

 

 

늘 바쁘게 선거 운동을 하는 대선 후보들, 그 후보들이 오늘 어디서 어떤 일정으로 움직이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러한 궁금증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야심작, 바로 후보 맵 서비스입니다. 지금 이 시간 대선 후보들이 어디에서 어떤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지 후보 맵 켜보면 다 나옵니다~ 다 나와요!

 

 

 

대선 정보도 대충 알았으니, 투표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SNS로 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내 권리인 소중한 한 표 행사하고 주변에도 투표를 독려해 보자는 의미에서 마련한 투표약속 1219’와 함께 하시죠 선거 당일에 투표할 시간을 입력하면, 그 시간이 여덟자리 숫자로 만들어져 내 투표약속번호가 되죠. 그리고 이걸 내 SNS에 보내 투표시간을 약속하는 겁니다.

 

내 권리인 투표, 약속하고 당당해지려면, 어디로 가야 하냐고요? 바로 이 곳입니다!

 

 

놓칠 수 없는 대선에 대한 정보와 내게 맞는 맞춤형 후보 검색까지, 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빼놓지 말고 알아둬야 할 정보들! 다음 대선과 함께, 우리 모두 즐거운 12 19일이 되기를 손꼽아 기다려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