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멋진 연말 보낼 맛집이 필요해! 다음 지도앱으로 만나는 주변 맛집 검색 기능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에서 서비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윤사랑이에요.

여러분, 이젠 정말 연말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시기네요! 즐겁고 포근한 연말 분위기는 다들 만끽하고 계신가요? 송년회와 이른 신년회를 위한 알찬 계획들은 다들 세우셨는지 궁금해요. 그런데, 어디에서 어떻게 송년회를 즐겨야 할지 아직도 정하지 못했다면, 거리마다 오고 가는 사람들의 물결에 치여서 헤매고 말 거예요. 연말연시, 맛있는 것 먹으면서 즐기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다음 지도앱의 주변 맛집 검색 기능을 소개합니다. 

 

 

신나는 연말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 무작정 거리로 나온 당신. 오늘의 약속 장소는 이태원이네요. 하지만 사람도 가득, 맛집도 가득한 이 곳에서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저도 이태원의 지리에는 쥐약이랍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지도앱에서는 소문난 맛집까지 찾아드려요. 자, 지도앱을 켜 볼까요?

 

 

 

지도앱에서 검색 창을 누른 후 맛집아이콘을 클릭해요. 내 주변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 리스트가 나오? 이 뿐만이 아니랍니다. 지도앱에서는 리스트뿐만 아니라 지도 화면에서도 내 주변의 맛집 분포 현황을 찾아볼 수 있어요. 나와 가장 가까운 맛집은 어디인지 한 눈에 들어오네요.

 

 

 

뭐가 먹고 싶은지 결정도 해야 하고, 정말 인기있는 집인지 확인도 해보고 싶다면? 이럴 땐 검색 옵션이 여러분을 도와줄 거예요. 검색 옵션에서 술집, 카페, 외국요리, 패밀리레스토랑 등 메뉴도 고르고, 거리 순서 혹은 인기 순서로 맛집을 우선적으로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사실 맛집이라는 이름은 너무 많이 붙어 있잖아요. 검증된 맛집인지 아닌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럴 땐 지도앱에서 다양한 방문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바로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한줄 평가와 별점, 블로거 리뷰가 한 눈에 들어오죠? 그래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이 집으로 바로 전화도 걸어볼 수 있어요.

 

 

멋진 맛집인 줄 알고 갔는데, 실제로 가 보면 생각보다 별로인 맛집인 경우도 있어요. 이럴 땐 괜히 발품 팔아서 헛수고하지 말고 미리 가 보면 될 텐데... 지도앱은 그런 여러분을 위해, 가 보고 싶은 맛집 바로 앞까지 모셔다 드린답니다. 어떻게요? 로드뷰로 말이죠. 

 

 

이제는 직접 들어가 보지 않아도 실내 분위기까지 볼 수 있어요. 스토어뷰 아이콘으로 맛집의 실내 구석구석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네요. 분위기 파악, 완료됐죠

 

 

분위기 파악까지 끝났고, 이제 이 곳으로 가면 되겠군요. 그럼 오늘 함께 만날 친구들에게 오늘의 맛집이 어디 있는 곳인지 알려줘야겠죠? 하지만, 저처럼 이태원이 낯선 친구들이라면? 전화로 '여기가 어디고~ 앞에 뭐가 있고~' 설명하기 힘드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간편하게 지도앱에서 장소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화로 일일이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찾기 쉽게 알려줄 수 있어요. 마이피플, SMS,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로 장소 정보 한 번에 공유 완료!

 

 

연말, 잦아지는 약속과 만남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준비하기 위한 제 맛집 탐색 가이드, 어떠셨나요? 곳곳에 숨겨져 있는 맛집 잘 찾아내어 행복하고 아름다운 한 해의 마지막 나날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았답니다. 우리, 얼마 남지 않은 올해에는 조금 더 행복해져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