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

다음과 함께하는 신개념 제주 락 페스티벌 JET Fest!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입니다. ‘인간의 모든 불행은 단 한 가지, 고요한 방에 들어 앉아 휴식할 줄 모른다는 데서 비롯한다.’라는 파스칼의 명언을 아시나요? 숨 가쁘게 돌아가는 사회 속에서 한 템포 쉬어 가자는 의미에서 비롯된 명언이죠. 다음은 Daum&SHAKE를 통해 각종 페스티벌을 후원함으로써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모바일 세상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제주의 여유로움과 함께하는 축제’ JET Fest 개최 소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릴까 해요다음이 후원한 2012년 'GET in JEJU'를 통해 여러 아티스트들이 제주에서 공연을 하고 관객들과 함께 제주를 즐겼는데요 ‘JET Fest’‘GET in JEJU’의 확장판에 가까운 페스티벌이에요. 10 18~20일 2박3일 동안 진행되는 JET Fest는 기존 형태의 틀에서 벗어나 전혀 새로운 패러다임의 페스티벌을 시도하고 있답니다. 신개념 제주도 락 페스티벌, 제1회 JET FestDaum이 후원합니다!

 



인구 60만의 제주도는 서울이나 부산 등의 대도시에 비하면 문화의 변방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근래 들어서는 인디밴드들의 재능 기부로 운영되는 무료 락 페스티벌이 10년째 이어지고 있을 정도로 새로운 문화 창조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해요. 하지만 제주에서 음악 페스티벌을 개최하려면 아티스트들의 항공료와 기타 진행비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한둘이 아닐 텐데요. 제주 출신 음악인들이 설립한 제주바람이라는 기획사는 이 문제를 텀블벅 후원금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목표치인 500만원을 뛰어넘어 1000만원에 달했던 성공적인 텀블벅 후원에 이어 후원자들로부터 출연진과 프로그램을 추천 받아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진행자와 관람객이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형태의 음악 페스티벌, JET Fest가 만들어 졌어요. 요즘 '핫'한 인디 뮤지션들이 대거 캐스팅 된 화려한 라인업, JET PLUS 보조 무대에서 신나는 공연을 선사할 밴드들의 공연을 마음껏 즐겨세요!


*'언니네 이발관'의 공연은 생중계 되지 않는다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다른 음악 페스티벌과 비교했을 때 JET Fest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주 출신 밴드들과 유명 인디 뮤지션들의 참여도 물론 특별한 점이지만 Daum이 본 JET Fest만의 특별함은 바로 체험형 페스티벌이라는 것이에요. 대부분의 음악 페스티벌은 뮤지션들의 음악을 듣고, 즐긴다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름다운 자연 경관, 맑은 공기와 함께하는 JET Fest는 음악을 듣고 즐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제주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각종 자연 친화적 체험 프로그램들을 함께 제공한답니다. 제주의 곳곳을 여행하면서 문화 강연과 워크숍을 체험하는 ‘JET Experience’, 페스티벌의 공연을 즐기는 ‘Jet Stage’, 밤 시간에 아티스트와 관객이 함께 교류하는 ‘JET Midnight’ 등의 프로그램으로 10 18~20일 3일 간의 밤낮을 풍성하게 채워 줄 거에요.



 


서울에서 제주도로 본사를 이전하기까지 Daum은 많은 고민을 했어요.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지만 철저한 사전 조사와 꼼꼼한 기획 결과 다음은 제주 스페이스 닷원으로 본사를 이전하게 되었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자연 경관이 함께하는 제주도에서 일을 한다면 업무 능률이 오르는 것은 물론, 삶의 질 향상으로 좀 더 쾌적한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는 의미에서 다음의 제주 본사 스페이스 닷원은 큰 의미가 있답니다. Daum의 이러한 도전 정신은 타 기업의 모범 사례로써 현재까지도 주목 받고 있는데요. 제주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JET Fest Daum과 비슷한 점이 아주 많아요. 먼저, 수도인 서울과 거리가 멀기는 해도 제주도이기에 가능할 여러 가지 잠재 요소들을 미리 보았다는 점에서 아주 비슷하지요. 풍부한 해상 자원과 특산물 먹거리, 관광 명소 등 대한민국의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제주도’.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섬 제주도에서 열리는 JET Fest. 그리고 JET Fest와 함께할 Daum의 행보.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Daum의 서프라이즈 현장 이벤트!

JET Fest 메인 스테이지에 위치한 다음 부스를 찾아주세요.

1) 다음 목걸이 물병을 선물합니다. 음악으로 감성 충전, 다음 목걸이 물병으로 갈증 해소!

2) 위드앱을 통해 JET Fest 현장을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위드앱을 다운 받으신 분들께 선착순으로 다음 제주 트레킹 세트를 선물합니다. 




위드앱 다운 받으면, JET Fest의 즐거움이 UP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