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다음앱, 기본에 충실하다.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연구소장 김해박입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앱, 브라우저 앱을 대부분 이용하고 계실 거에요. 요즘 핫이슈나 뉴스, 정보검색 등 PC의 역할을 대신 해 주고 있는 유용한 브라우저 앱. 다음앱 또한 브라우저 앱의 기능을 갖추고 있고 많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앱이죠

다음앱 테마 오픈 이후 더 멋진 다음앱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던 다음앱 프로젝트팀. 어떻게 하면 다음앱 이용자들이 좀더 편하게, 그리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머리를 모아 연구 중이던 어느 날, 문득 떠오른 한 문장! 기본에 충실하자.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에 충실함을 바탕으로 곳곳의 불편한 점은 개선되어 다음앱이 v4.3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다음앱이 브라우저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불편했던 점 한 가지는 바로 홈에서 바로 URL주소 입력이 불가능하다는 점이었죠. 물론 원 버튼 기능이나 사이드메뉴에서 URL 입력 버튼을 이용한 서비스는 늘 제공해왔으나 주소 입력 창이 없어 불편하신 분들도 계셨을 거에요. 하지만 이제는 걱정 마세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홈에서도 주소 창을 바로 보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로 안성맞춤 다음앱! 김해박 연구소장이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홈 버튼이 있는 하단 메뉴 바 내비게이션은 예전과 동일하답니다. 캡쳐, URL복사 등의 부가 기능은 주소창 옆 더 보기 메뉴를 살짝~ 눌러 이용하세요.

  

 


다음앱v4.3 이전에는 열려있는 페이지를 하단에서 스크롤 하셨다고요? 업그레이드된 다음앱에서는 시원하게 한 화면에서 페이지들을 쭈욱~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빠른 브라우징을 위해 최대 창 개수는 8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내가 봤던 페이지,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 등을 한 화면에서 쉽게 관리하세요.

 


 

브라우저 기능을 제외한 다음앱의 핵심 기능들(음성, 음악, QR코드, 사물 검색)을 다음앱 v2.0시절부터 사용하고 계시는 골수 유저라면 아실 만한 한 가지! 오랫동안 같은 디자인이었다는 사실이에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재탄생한 v4.3다음앱은 화창한 9월만큼이나 청량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바뀌었답니다. 특히 다음앱에 탑재된 음성검색 엔진이 업그레이드 된 최신 엔진으로 교체되면서 예전보다 더 정확한 인식률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마치 내 친구처럼, 연인처럼 내 말귀를 쏙쏙 알아듣는 편리한 음성 검색 기능과 살짝 시끄러운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라도 귀신같이 잡아내어 음악을 검색해 주는 음악 검색 기능! 사용할수록 그 편리한 매력에 빠져드실 거에요.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다음앱을 이용하여 카페, 블로그에 글을 올리시는 분들이라면 이미지 업로드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업데이트로 이미지 꾸미기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다음앱만의 느낌, 세련되고 감성 돋는 필터로 멋진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반찬을 만드는 것 보다는 기본적인 밥, 맛있는 밥짓기에 더 고심하고 힘을 모았던 프로젝트였는데요. 최고가 되기 위해서 기초부터 다지는 작업을 통해 스마트폰 필수앱에 한 걸음 더 다가선 v4.3다음앱이 되었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음앱을 사용하셔서 유용함과 편리함을 많이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천고마비의 계절, 기분 좋은 9. 화창한 가을을 다음앱과 함께 마음껏 즐겨보세요~




기본에 충실한 브라우저 다음앱 v4.3 

지금 바로 다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