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

ART&SHAKE 두 번째 설렘의 주인공, 권기수 작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입니다.

예술로 세상을 흔드는, 다음의 ART&SHAKE! 배우이자 사진 작가인 배두나와 그 첫 번째 설렘을 함께 했었는데요. 이제 ART&SHAKE의 두 번째 설렘이 찾아옵니다. 바로 권기수 작가와 배우 한효주 씨가 그 주인공이에요~ 그런데, 아직은 낯선 이름이 보이네요. ART&SHAKE 두 번째 설렘의 주인공, 권기수 작가는 누구일까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와 함께 알아보아요!

 

현대미술계의 대표 아티스트, 권기수 작가에 대해 알아볼까요?

경북 영주에서 태어난 권기수 작가는 홍익대학교에서 동양화를 전공하고 제주현대미술관, 갤러리현대, 국립현대미술관과 서울시립미술관 등의 주요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여러 차례 그룹전과 개인전을 하기도 했으며, 일본의 모리미술관과 대만의 미술재단인 푸방아트파운데이션을 포함해 많은 콜라보레이션의 주요 작가로도 참여한 실력파 아티스트랍니다 

 

 

권기수 작가의 작품들은 귀엽고 동글동글한 동구리를 포함, 간략화된 드로잉과 세련된 색감, 형태구성이 생생하고 풍부한 느낌을 준답니다. 단순히 장식적이고 화려한 작품처럼 보이지만, 디지털 작업 후 캔버스 위에 마스킹 작업와 아크릴 물감 덧칠 작업 등이 이루어져 만들어진, 그야말로 치밀하게 계산되어 얻어진 결과물이라고 해요. 귀여운 동구리, 사실은 엄청나게 공들여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사실! 방긋 웃고 있는 동구리의 미소는 힘들지만 웃고자 하는 현대인의 모습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권기수 작가의 작품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권기수 작가의 2004년 작 ‘방귀 뿡’ 애니메이션과 연계해 그린 그림입니다. 어린 아이의 자연스러운 호기심과 장난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함과 동시에 성인으로 살아가는 사회의 부조리, 체면, 위선, 스트레스 등을 방귀 뀌는 동작으로 살짝 비틀어서 표현한 일명 ‘꽃방귀’! 방귀도 때로는 생산적일 수 있답니다~

 

 

권기수 작가의 리플렉션 시리즈중 하나로, 이 시대의 한 가장이자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느끼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성과 성찰, 그리고 지난날에 대한 반추를 담은 작품입니다. 영화 ‘와호장룡’에서처럼 대나무 숲에서 자연과 함께 호흡하는 모습을 떠올리며 만든 작품으로, 바쁜 생활 속에서 잠시나마 자연과 일체가 되고 싶은 갈망을 담고 있기도 하죠.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드신 권기수 작가, 그리고 Daum의 ART&SHAKE가 만났습니다! 권기수 작가는 "ART&SHAKE 프로젝트가 많은 사람들이 '현대미술'로 한 발짝 다가서는 호기심을 줄 만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현대미술이 대중과는 거리가 있지만, 이러한 프로젝트가 현대미술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화로 음악, 영화와 같은 장르가 지속적, 혹은 폭발적으로 동시대 사람들과 같이 호흡해 가고 있는데요. 현대미술도 이와 같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라고 그 소감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권기수 작가와 ART&SHAKE의 만남, 과연 어떻게 나타날까요?

 

 

권기수 작가와 함께 ART&SHAKE 두 번째 설렘에 함께 하게 될 사람은 바로 배우 한효주! 미소가 너무나도 아름다운 배우 한효주 씨가 웃음의 아이콘 동구리와 만나게 됐어요~ 권기수 작가와 배우 한효주가 만나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두 아티스트의 아름다운 콜라보레이션, 당신의 하루를 웃게 만드는 모바일 모닝갤러리를 통해 조만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의 아침 출근길, 버스나 지하철에서의 10분만으로도 하루를 더욱 기분 좋게 만드는 웃음 가득 모닝갤러리! 지금 바로 웃음 가득 모바일 모닝갤러리에서 권기수 작가의 더 많은 작품을 만나보고, 여러분을 미소 짓게 만드는 사진을 올려보세요! 사진 업로드는 "모바일"에서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