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설 연휴, 지도앱과 함께 교통 체증 탈출하세요!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개발자 유창조입니다.

코앞으로 다가온 즐거운 설 연휴, 간만에 만날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 생각에 설레다가도 우리를 걱정하게 만드는 것이 있지요. 바로 귀성길! 매년 꽉 막힌 고속도로 위에서 연휴를 다 보내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귀성길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은 듯 합니다.

하지만, 이런 귀성길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기특한 앱이 있다면? 설 연휴의 교통 체증을 물리칠 방법으로 저 유창조가 제안합니다. 지도앱과 함께 교통 체증 탈출하기!

 

 

 

즐거운 설 명절, 귀성길에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교통 체증을 이길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어떻게 가면 좀 더 수월할지, 어디가 더 막히고 덜 막히는지 알려주는 교통 정보가 있다면 어떨까요? 바로 지도앱으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답니다. 현 위치 기준 실시간 교통은 물론, CCTV를 통해 고속도로 소통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어요.

지도앱을 켠 후 오른쪽 사각형 레이어 버튼을 누르고, 실시간 교통 버튼을 선택하기만 하면 내 주변은 물론 가고자 하는 곳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이제는 TV 없이도 고속도로 교통 상황을 CCTV 화면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지도앱의 경로 안내 중 CCTV 버튼이 보이는 곳을 터치한다면 말이죠. 주요 구간 별 고속도로 소통 상황을 보여주는 CCTV 버튼만 누르면, 현재 어느 정도 정체되는지, 혹은 원활하게 소통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답니다.

 

 

 

 

 

 

마음은 벌써 고향에, 하지만 이동하는 길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가고 싶다면 지도앱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귀성 목적지를 설정해 두기만 하면, 지도앱이 현 위치에서 실시간 가장 빠른 경로를 재빠르게 추천해 줄 겁니다. 총 소요시간과 통행료도 한번에 계산해주는 것은 물론, 무료도로만 보고싶을 땐 길찾기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 똘똘한 지도앱, 요거 하나만 믿으면 되겠군요!   

 

 

 

 

 

 

 

 

고속도로 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 바로 주유소의 위치죠. 운전 중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혹은 가장 저렴한 주유소가 궁금하신가요? 지도앱에서 검색창을 누르고, 주유소를 선택하세요. 가장 가까운 주유소 위치와 각 주유소의 연료 가격을 순서대로 볼 수 있답니다. 또한, 검색 옵션을 통해 브랜드별 주유소를 선택해서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은 깜짝 팁이죠!  

 

 

 

지도앱의 사랑스러운 여러 기능들, 잘 살펴보셨나요? 이 모든 서비스는 당연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귀성길 가실 때는 지도앱 반드시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도로 위의 필수 앱, 다음 지도앱과 함께 즐거운 구정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