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무료한 출근길이 유쾌해지는 순간, 다음앱 3.3 업데이트와 함께 하세요!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모바일 생태계의 변화를 꿈꾸는 개발자 유창조입니다.

매일 아침 고되고 나른한 출근길,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그야말로 출근하는 것만으로도 지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렇게 지치는 출근길이 즐거워지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셨나요?

이동만으로도 피곤하고 지치는 출근길을 유쾌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 저희 다음 모바일 연구소 팀원들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바로 오늘, 다음앱 3.3 업데이트에서 고안해 낸 독특한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바로 멀티숏컷 기능이 그것인데요. 멀티숏컷’? 어떤 기능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안드로이드 OS에서 다음앱으로 접속할 경우, 개별 다운로드 없이도 곧바로 다음의 날씨, 중계센터, 만화속세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멀티숏컷이랍니다. 그야말로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하는 셈이죠.

 

 

 

출근길, 늘 우리 직장인들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날씨죠. 특히 요즘처럼 언제 눈이 내려 길이 막힐지 모르는 때에는 그야말로 날씨정보가 필수 아닐까요? 날씨 정보,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바탕화면에서 다음 날씨 서비스로 바로 직진할 수 있게 했습니다 

 

 

 

남자분들이라면 그렇듯이 저도 축구를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한 기능이지요. 바로 다음의 중계센터 서비스! 프리미어리그 경기 방송을 다음앱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래서 특히 인기있는 서비스이기도 한 중계센터 서비스가 멀티숏컷 기능에 추가되었습니다DMB를 켜고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채널로 접속하는 것보다 더욱 간편하게 축구 경기를 감상하는 방법이죠!

 

 

 

다음앱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출근길 친구, 바로 만화속세상! 만화속세상 또한 멀티숏컷 기능을 통해 훨씬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생>, <결혼해도 똑같네>, <피노키오> 만화 업데이트 요일만 기다리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1초의 기다림도 없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기특한 서비스라 할 수 있겠죠?

 

 

 

이렇게 기특한 멀티숏컷 기능 외에도, 또다른 멋진 기능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기도 했어요. 이제는 모바일 기본 브라우저로 다음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앱을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면, 안드로이드 앱에서 url을 클릭하실 때 다음앱에서 url에 해당하는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뭐가 좋은 거냐구요? 다음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즐겨찾기, 화면캡쳐, SNS 보내기와 같은 편리하고 똑똑한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바로 이렇게 말이죠. 흐흐. 일반 브라우저에서 보는 뉴스도 다음앱의 편리한 각종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된 다음앱의 새로운 모습은 곳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직도 새로운 다음앱을 만나지 못했다면? 이곳에서 더욱 새로워진 다음앱을 만나시면 됩니다.

 

더욱 편리해지고 똑똑해진 다음앱! 지금 다운받으러 가 볼까요?

 

 

다음앱으로 만나게 되는 더욱 편리하고 유쾌한 세상! 다음앱의 진화는 계속됩니다,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