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야기

제헌절을 웃게 하다! 권기수 작가의 다음 제헌절 로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7. 17. 00:00

 

 

안녕하세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입니다.

일상이 예술이 되는 다음의 ART&SHAKE 프로젝트! 늘 우리의 일상 속 모습을 예술로 승화시켜 주고 있는데요. 그런 ART&SHAKE 프로젝트가 이번에는 건국 이후 가장 경건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바로 ART&SHAKE 두 번째 설렘의 주인공 권기수 작가, 그리고 7 17일 제헌절이 만났는데요. 권기수 작가와 제헌절의 콜라보레이션? 과연 어떤 모습인지 확인해 보시죠!  

 

 

 

ART&SHAKE 두 번째 설렘의 주인공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권기수 작가, 과연 제헌절과 어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을까요?

 

 

 

~ 동구리의 제헌절 스페셜 로고! 너무 귀엽고 앙증맞지 않나요? 경건할 것만 같은 제헌절이 동구리를 만나 한층 밝고 경쾌해졌어요.  

 

 

그렇다면, 이렇게 상큼발랄한 제헌절 로고를 만들게 되신 권기수 작가에게 직접 그 의미와 작업의도를 들어볼까요?

 

 

 

이렇게 깜찍하고 귀여운 제헌절 로고를 만드신, 동구리 아빠 권기수 작가에 대해 소개해 볼까요?

현대미술계의 대표 아티스트, 권기수 작가는 원래 동양화를 전공, 소위 난 치는 그림을 그리며 취업도 생계도 힘든 시절을 보냈었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번뜩 영감을 얻어 작업실에서 한 캐릭터를 완성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동구리예요.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취준생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동구리를 보며 힘과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은 캐릭터랍니다.  

유쾌발랄한 캐릭터 동구리를 만나볼 수 있는 권기수 작가의 작품들, 잠깐 살펴볼까요?

 

 

 

 

이처럼 우리의 일상 속에서 늘 만나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예술이죠. ‘예술은 일상과 동떨어져서는 안 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Daum은 생각이 깊어지는 모바일 속 예술 세상을 만들었답니다.

 

 

예술로 세상을 흔드는 ART&SHAKE! 모바일은 심심풀이 땅콩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니, 모바일로 영감을 나누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죠. 지하철도, 버스도, 화장실도 모바일 세상에서는 갤러리가 되고 미술관이 될 수 있어요. 그것이 바로 일상이 예술이 되는 ART&SHAKE랍니다. 우리의 일상 속에서 언제나 함께하고 있는 예술, 앞으로도 Daum과 함께 더욱 풍요로운 일상 속 예술의 세계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