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야기

다음 지도앱, 위젯으로 태어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개발자 유창조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이제는 없어선 안 될 스마트폰 필수 어플이 있다면? 바로 버스앱과 지하철앱 등의 대중교통 관련 앱이죠. 하지만, 유용하다고 해서 종류별로 다 설치해둔 후 필요할 때마다 하나하나 확인해보고불편하진 않으셨는지요?

이제는 다음 지도앱이 그 걱정을 덜어드립니다. 모든 서비스가 깔끔하게 하나로 모아진 기특한 위젯이 있으니까요. 3.4버전의 다음 지도앱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다음 지도 위젯! 어떤 위젯이 나와 맞을지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볼까요?  

 

잠깐, 안드로이드 다음 지도앱 3.4버전이 아니신 분들이라면? 안드로이드 다음 지도앱 3.4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음 지도 위젯을 설치해 보아요! 아래의 배너 클릭 한 번으로 업데이트 완료!

 

 

 

 

가장 먼저, 다음 지도 위젯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말의 위젯 목록에서, ‘다음 지도로 시작하는 위젯들을 살펴보세요. 그 중 하나를 고른 후, 길게 눌러 바탕화면 속 원하는 위치에 놓아두시면 됩니다. 매우 쉽고 간단하죠?

 

가장 작고 심플한 사이즈의 위젯을 원하는 당신이라면, 이 위젯을 설치해 보세요.

 

 

 

심플하고 귀여운 버스 모양의 위젯이 설치되었죠? 자주 이용하시는 버스 정류장과 버스 번호를 선택한 후, 위젯 설치를 완료하고 나면 바탕 화면 속에 내가 매일 타는 버스 아이콘이 놓이게 됩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실시간 도착정보가 갱신되기도 하지요.

 

 

컬러도, 투명도도 마음대로 골라 쓰는 위젯을 사용하고 싶은 당신에게는 이 위젯을 추천합니다.

 

 

 

위젯 설치 시 매일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과 버스 번호를 선택하시면, 기본 색상의 위젯이 나타납니다. , 아래의 두 줄로 표시한 시간이 각각 첫 번째 버스, 그 다음 버스의 도착시간이죠. 여기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스타일로 컬러와 투명도도 바꿀 수 있답니다. 간단하군요.

 

 

귀여운 모양의 위젯을 간절히 원하는 당신이라면, 이 위젯이 안성맞춤이겠군요.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가장 인기만점이기도 한 이 위젯은, 내가 매일 타는 버스 정류장과 버스 번호를 선택해 두면 위젯 속에서 버스가 정류장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나타나는 버스가 첫 번째, 왼쪽에 나타나는 버스가 두 번째로 도착하는 버스 시간이죠.

 

 

한 정류장에서 여러 대의 버스를 타시는 당신이라면? 이 위젯이 활용만점!

 

 

 

한 정류장에서 이 버스도, 저 버스도 탑승 가능한 경우가 있지요. 그럴 때는 늘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과 타는 버스를 여러 대 함께 선택해 이 위젯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이 버스들의 도착 시간이 위젯을 통해 한 눈에 보인다는 사실!

 

 

지하철앱, 버스앱을 따로 사용해 그동안 불편했던 당신이라면, 이 위젯으로 한 번에 해결하세요.

 

 

 

다음 지도앱 바로가기형 위젯을 설치하기만 하면, 지도 검색에서부터 지하철 노선도, 버스 메뉴, 실시간 교통정보까지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지요. 여러 앱을 번갈아 클릭해야 했던 수고로움이 한 번에 해결되는 순간입니다.

 

다음 지도앱에서 소개하는 편리하고 심플한 서비스, 다음 지도 위젯! 취향에 맞게, 상황에 맞게 골라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 전에 다음 지도앱부터 설치하는 건 필수겠죠? (위젯은 안드로이드 OS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