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이야기

설레는 모바일 생활의 변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상큼한 마스코트, 정다음입니다!

먼저, 축하의 박수 짝짝짝! 어떤 축하냐구요? 바로 오늘,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가 새롭게 그 문을 열었기 때문이죠

드디어 모바일로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가 오픈했어요~ 유후!

 

다음의 모바일 서비스, 편하게 이용하고 계시죠? 앞으로는 이곳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에서 현재 개발 중인 다음의 각종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심도 있게 파헤쳐볼 생각입니다. 여러분과 좀 더 편한 모바일 생활을 함께하기 위해서지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다음이의 모든 것을 밝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어요. 다음 양, 눈물의 심경고백’... 그런 건 아니구요, 바로!

다음이의 셀프 인터뷰로 알아보는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 전격 해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영평동바로 다음 모바일 연구소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바람 많고, 돌 많고, 여자 많은 바로 그곳! 제주도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는 우리 다음 모바일 연구소! 열혈 모바일 연구소 팀원들이 혼을 불사르는(!) 이곳의 모습, 잠깐 보여드릴게요.

 

 

밤낮없이 불이 켜져 있는 24시간 모바일 생활 연구소! 바로 이곳입니다.

 

 

'모바일에 대한 독창적이고 기발한 상상을 통해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서비스를 만드는 곳',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모토인데요. 어때요, 외관만 봐도 창의적이고 기발한 상상력이 샘솟을 것 같지 않나요?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는 돌하르방도 너무 귀엽고 말이죠.

 

아참, 그런데 왜 하필이면 제주도냐고요?   

지금과 같은 모바일 인터넷 시대, 물리적인 공간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에 동의하시나요?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서울이나 제주나 모두 대륙인 셈이죠. 이것이 바로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가 제주로 날아온 이유랍니다. 지방과 도시, 섬과 육지, 다양성과 기회를 잇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죠. 사방이 열린 가능성과 창의력의 바탕이 되는 제주, 이곳에서 더욱 상상력의 크기를 키우며 심도 있는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몰두하는 것이 저희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의 목표랍니다. : ) 


아, 그리고 혹시 그거 아세요? 하루 평균 출퇴근 시간을 통계내 보면 서울 120분, 제주 40분 정도가 든대요. 제주도에서라면 배출하지 않아도 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만 연간 848,820kg이고, 이걸 없애는 데 필요한 소나무를 산출해보면 무려 282,940그루래요! (저도 입사하면서 안 사실이지만요. 흐흐) 출근 시간도 단축됐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더욱 창의적인 생각까지 할 수 있으니 제주의 모바일 다음 연구소, 정말 사랑스럽죠? 

 

 

 

저희 모바일 생활 연구소 팀원들은 스마트폰의 이 작은 화면 속에 세상을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힘이 숨어있다고 믿고 있어요. 여러분이 보시기엔 아주 작은 화면이지만, 여기에는 수많은 사람들을 연결시키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거든요. 이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안에서 정보를 얻고, 소통을 하고, 웃음과 위로를 얻기도 하잖아요. 이러한 모바일 생활이 지금보다 더 즐거워질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을 품에 안고 우리가 모이게 되었죠. 


모바일을 통한 즐거운 생활의 변화! 그것이 바로 우리 팀원들이 꿈꾸는 미래랍니다. 모바일 생활이 더욱 즐거워지면 우리의 일상도 조금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고 있는 거죠. 그래서 디자인, 개발, 기획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두 모여 오늘도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사실 연구소에 처음 왔을 때, 연구소 풍경과 더불어 내부가 너무 멋있어서 반했을 정도랍니다. : )

 전체적으로 탁 트인 분위기가 팀원들과의 소통을 자유롭게 만들어주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바깥의 풍경도 볼 수 있어서 연구소가 더욱 넓어보이기도 하고, 자연과 함께 있다는 느낌도 들었고요.

 

 

업무를 진행하는 연구소 내부도 좋아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공간은 바로 도서관! 혼자 집중이 필요할 때면 여기에 와서 생각하기도 하고, 책을 들춰보기도 해요. 꼭 책을 막 열심히 읽진 않아도 그냥 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답니다

 

 

휴식도 업무의 연장이라고 했던가요! 넓고 트인 공간으로, 가도 가도 또 가고 싶게 만드는 바로 이 곳은 휴게실이랍니다.

이라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탁구 한 판, 커피 한 잔으로 즐기는 여유로운 휴식!

 

 

그리고 하나 더! 제가 좋아하는 곳 한 군데를 더 소개할게요. 

'타임라인관'이라는 이 공간은 다음의 처음 그 순간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을 담아놓은 디지털 체험 전시관이에요. 한 마디로 다음의 과거와 오늘, 미래가 공존하고 있는 곳이죠. 대한민국 인터넷의 역사를 엿볼 수 있다고나 할까요?

 


 

열정 넘치는 멤버들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건물, 아름다운 자연! 

이런 곳에서 연구를 하는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는 꺼내도 꺼내도 더 좋은, 더 새로운 무언가가 계속 나오게 되는 보물창고 같은 곳이예요. 오늘부터 모바일 연구소에서 나오는 연구 결과들은 친구처럼 조근조근, 혹은 저희의 열정을 가득 담아 말씀드릴게요. 

상.상. 그 이상의 기.대! 부탁드려요 : )